기업은행 에러코드 160번 에러로 괴로우셨죠?

팝업창 멘트에 이렇게 떴을때>>>암호세션 연결이 취소되었습니다. 암호세션 연결 중 기타 오류가 발생 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해결방법을 포스팅 해봤는데요.


이번엔 기업은행 에러코드 102번, 이미 만료된 암호 페이지 입니다!!

하고 저를 또 괴롭히네요.

그래서 이것도 포스팅으로 내용을 저장해 놓고 쓰려고 합니다.


[발생상태]

1. 기업은행 kiup.ibk.co.kr 사이트를 접속할때까진 멀쩡

2. 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에러코드 102,

   [원인] 암호세션 연결 중 기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뙇!




자! 160번 에러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을 다시 잘 사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첫번째! 제어판의 보안프로그램 2가지 제거하기

두번째!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접속해서 보안프로그램 2가지 재설치하기


그럼 순서를 한벌 알아볼까요?


[1]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 클릭



[2] 'Touchen key with E2E for 32bit'찾아서 '제거/변경'을 통해 제거하기



[3] 'XecureWeb Control' 찾아서 제거하기



[4] kiup.ibk.co.kr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접속하기


[5] 위 4번에 따라 접속하면 '보안프로그램 설치안내'와 함께 보안프로그램 깔리는게 자동으로 실행될거에요.

그때 확인이나 예를 눌러 설치해주시고, 프로그램을 허용해 주세요.


[6] 마지막! 다시 사용하면 된답니다. ^^ 


이 과정까지 진행하면 손상된 인증서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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