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ream, My Trips/해외

항공사 직원이 말하는 상상도 못했던 비행기 탑승 비밀 12가지


여행 좋아하세요?

묻는다면 대부분은 여행을 좋아한다고,

떠나고 싶다고 이야기 할거라 생각해요.


이런 여행은 떠나기 전 준비하는 과정부터가

그 여행의 반을 차지할 만큼

준비하면서 설레고 처음 가게될

그곳에서의 추억을 손꼽으며

즐거움의 연속인데요.


하!지!만!


여행준비

그냥 만만히 생각할게 아니라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다른 블로거님께서 올려두신

정보가 있어 내용을 퍼와 다시 공유해 봅니다.

[출처: http://smartdata.tistory.com/345]




[01] 비행기의 사소한 고장이 즉각 수리되는 것은 아니다.

안전하지 않은 비행기가 이륙하는 것을 허용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실제로 비행전에 확인해야 할 목록은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소한 고장의 경우 비행 지연을 피하기 위해 나중에 처리될 수 있습니다.



[02] 비행기 안쪽에 손잡이가 있는 이유

비행기에 비상상황이 발생한 경우 승무원을 위해 손잡이가 존재합니다. 승무원이 비상구를 준비할 때 승객들이 당황하면 우연찮게 비행기에서 밀어내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이 손잡이는 승무원이 똑바로 설 수 있게 도와줍니다.



[03] 비행기 기장과 부기장은 다른 급식을 받는다.

비행기 운행 중 기장과 부기장이 같은 급식을 먹고 문제가 생긴 경우 비행기는 심각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 기장과 부기장은 다른 메뉴의 급식을 받습니다. 물론, 모든 항공사가 이런 방법을 택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04] 자물쇠는 수화물을 안전하게 보호하지 못한다.

캐리어에 지퍼가 있고 지퍼의 양쪽을 자물쇠로 채웠다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펜'이나 '연필'로 손쉽게 꺼낼 수 있기 때문에 자물쇠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게다가 가방을 열고나서 다시 지퍼를 올려주고 내리면 감쪽 같이 알 수 없니다. 안전한 수화물을 이용하려면 비교적 '하드케이스'가 안전합니다.




[05] 비행기에서 흡연이 금지된 진짜 이유

흡연 금지는 '화재 및 간접 흡연의 위험'과 같은 명백한 이유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그런데 진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비지니스적인 이유인데요. 기내의 공기는 지속적으로 여과를 해야하는데, 흡연으로 인한 연기는 여과 장비를 더 빨리 마모시킵니다.



[06] 수화물이 분실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 7가지

① 추가 점검을 위해 개봉되고 시간이 부족한 경우

② 보통 초보 직원이 수화물을 잘못된 트롤리에 올린 경우 다른 여행지로 이동

③ 항공사 직원이 실수로 잘못된 스티커를 부착한 경우

④ 승객이 수화물에 오래된 스티커를 지우지 않아 혼동된 경우

⑤ 여행 가방이 벨트에 붙어 잘못된 방향으로 간 경우

⑥ 여행 가방이 비행기로 가는 도중 트롤리 밖으로 떨어졌지만 알 수가 없는 경우(매우 드뭄)

⑦ 수화물 인식 시스템 오류나 라벨이 분실된 경우(직원들은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외부 남기라도 조언합니다)



[07] 승객에게 휴대폰 전원을 꺼달라는 이유

휴대폰으로 비행기의 심각한 오작동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는 낭설입니다. 그러나 라디오 신호에 정적 신호를 생성 할 수 있으므로 조종사가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가 있습니다. 아직도 승무원 조차 이 규칙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08] 항공사 직원과 가장 가까운 가족이 할인항공권을 사용한다.

딱 좋은 시간대에 없는 할인항공권이 이미 매진된 경험이 많으시죠? 이는 많은 항공사들이 직원들에게 자신, 자녀 및 배우자를 위한 매우 저렴한 티켓 또는 무료 항공권을 제공하기에 선점에서 밀린 결과입니다. 일반적으로 직원이 항공권을 구입하면 세금과 공과금만 지불하며 항공편 자체는 무료입니다.



[09] 화장실 문은 외부에서 쉽게 열 수 있다.

"No Smoking" 또는 "Lavatory" 표시 아래에 숨겨져있는 특별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승객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고 누군가 아프다고 하면 무늘 부수지 않고 쉽게 열 수 있습니다. 파손을 방지하기 위함 방법입니다.



[10] 통로 및 창 좌석 팔걸이를 올릴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통로와 창 좌석 팔걸이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에 짜증을 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팔걸이를 올리려면 팔걸이 바닥 근처에 숨겨진 작은 버튼을 누르세요. 물론, 승무원이 원위치를 원하는 경우 준비를 해야합니다.



[11] 티켓을 사기에 가장 좋은 때

비행기 티켓을 더 일찍 구입할수록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렴한 항공권이 먼저 구입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화요일, 수요일, 토요일 티켓은 평소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12] 예의있게 행동하면 후회하지 않는다.

승무원은 당신이 더 존중할수록 더 많이 준비할 수 있다고 고백합니다. 소고기가 너무 적을때, 정중하게 물어보면 일등석에서 필레마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끄러운 옆 자리 사람에 대해서 침착하게 설명하면 거의 확실하게 다른 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중하고 예의있는 요청에 승무원의 답례도 더 나아지는 것이죠. 반면,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 좀 더 심한 대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