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간 전문적인 지식/IT

구글 애드센스 가입부터 승인까지!! #2 구글PIN번호 등록과 지급설정

우왓! 드디어 지난 12월 초 처음으로 구글애드센스에 계정을 생성하고,

과정을 등록한 이후로 일정금액인 10$를 당성해 구글로부터 PIN번호라는 걸 받았어요.

PIN번호는 실제 구글애드센스 광고주의 주소가 맞는지를 확인하는 값이라고 하는데요.

이 PIN번호를 통해 구글애드센스 수표를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짠!! 바로 이게 구글에서 보내온 PIN번호가 적힌 우편이에요.

편지봉투에 담아오진 않았고 종이한장을 접어서 옆서느낌인듯 아닌듯하게 보내왔답니다.

뒷면 중앙엔 이렇게 당당한 구글마크가!! ㅋㅋ 

 

 

 

봉해져있는 테이프를 뜯으면 이렇게 PIN번호를 등록 안내가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그래서 이 친절한 안내를 보고 PIN번호를 입력하고 지급설정까지 마무리한 내용을 정리해봤어요.

 

우선 구글애드센스의 안내대로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로그인해요.

그러면 아래처럼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빨간책 띠가 보일거에요.

그때 '여기를클릭'하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 화면에 PIN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요. 

 

우편으로 받은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를  입력하고 'PIN제출'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죠?

그럼 아래 화면처럼 바뀔거에요.

여기까지가 PIN번호 입력 완료!!

 

그럼 이제 실제 구글 애드센스 광고비를 받기위해서는

지급방법 설정까지 마무리를 해야해요.

홈으로 가면 지급받는방법을 선택하지 않았다는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그 칸 오른쪽 위의 '관리' 버튼을 눌러줘요. 

 

그럼 아래처럼 '+새결제수단추가'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우편으로 받으면 수수료도 조금 싸긴하지만 시간이 오래걸리는 관계로

은행계좌로 송금받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우편으로 애드센스수표를 받으면 금액에 따라 200달러일때 약 5천원정도 나오지만,

은행송금은 건당 1만원이라고 해요.

그러니 정말 금액이 크다면 은행송금으로 받는게 나을수도 있겠지만..

소액을 받을거같은 저는 일단 300달러가 넘을때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게 설정했어요.

10만원 받는데 1만원 띠고 받으면 너무 속상할 것 같았거든요 ㅋㅋ 

 

위 화면처럼 공란이 보이실텐데 여기에 아는 값들을 쭉 입력해 줍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기로 결정한 기업은행의 은행고유식별코드인

<기업은행 SWIFT 코드는 IBKOKRSE>

 

 

위 그림의 저처럼 입력하면 안돼요!!

혹시 몰라서 한글(영문) 이런식으로 표기했는데

모두 영문이나 숫자, 공백으로만 표기해야한다고 하네요. ㅎㅎ

어쩌면 당연한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

 

이 화면을 보고 다시 설정한 후,

지급일정도 매월 300$가 넘을때 입금받는 것으로 설정해뒀답니다! 

 

 짜잔~ 보이시나요? ㅎㅎ

이제 수익이 발생하면 제 계좌로 들어오게 되겠네요.

블로그 활동을 꼭 돈벌려고 한건 아니지만

이렇게 부가적으로 수익이 따라오니 뭔가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다른 이웃님들도 모두모두 화이팅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