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REVIEW !!/맛집&식도락

[제주 중문맛집/중문 고등어조림] 덤장, 덤덤하니 먹을만 하군

하아... 오랜기간의 공백이라니..

이러면 안되는데 하면서도 이런저런 이유를 들어 그간 쉬었네요.


이번 포스티은 지난달 다녀왔던

제주여행의 마지막 먹거리코스였던 덤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덤장은 삼성동 코엑스 옆에서도 만나볼 수 있긴하지만...

그 사실을 몰랐던지라 우선 먹고 봤습니다.


덤장앞에 가면 이렇게 땡볕을 내리쬐고있는 갈색 건물이 보인답니다.

물론 '덤장'이라는 간판이 걸려있죠.



인기가 많은지 관광버스를 타고 온 사람들도 있고 가족끼리 연인끼리도 꾀 와서 사람이 많았어요.

제주산 고등어만을 사용한다는 덤장..



벽면에는 덤장 외에도 다른 향토음식점도 같이 소개를 해주고 있구요



들어가면 우와... 이렇게 넓다니.. 싶은 홀이있구요.



이렇게 좌식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홀도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불이 켜있지만 약간 침침한 이런곳에...

출입구와 카운터 바로 앞쪽이라 좀 그랬지만 귀찮아서 그냥 앉았어요.

요런 어두침침한곳은 차한잔 마셔야 편안하니 좋은데. ㅎㅎ



자리에 앉으면 이런 기본 세팅은 되어있어요.



메뉴를 골라 시키면 얼마 안되 밑반찬이 깔려요.

간장게장을 좋아하지 않는지라 먹어보진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적당한 간에 깔끔한 상차림이었어요.



요 밑에 생선조림같은건, 뭐였지;;;

무슨 생선을 튀겨서 조린거라고 했는데...

통째로 먹는거라 했지만... 살만 발라먹고 맛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이렇게 배추도 주고..

아직 가을은 아니었지만 배추도 맛이 들었었어요.



기본구성 맑은 미역국! 그냥 멸치육수 내서 미역을 끓인거라 특이하진 않았어요.



밥!! 밥은 많이 주시네요.

제주도는 밥을 많이주면 안되는데... 바로 다음 음식 먹어야 하는데...

그래서 1/3만 먹고 남겼다느으으은.. ㅋㅋ



상차림에 나왔던 노오~란 튀김이 뭔지 궁금하실것 같아 이렇게 클로즈업 해봤는데요.

뭔지 아시겠나요?

바로 도라지 튀김!

도라지의 쓴맛을 어떻게 없앴는지,

쓴맛 하나 없는 맛있는 도라지 튀김!! >_<



요것은 메인메뉴!!

고등어조림입니다.

구이나 회를 먹고 싶었지만..

대형 음식점이라 그런지...

음식가격도 대형으로 어마어마..

그래서 그중에 가격대기 먹을만한 조림을 시켰는데

비쥬얼을 흠... 흠.....흠흠..




하지만 뒤적뒤적해서 대파를 섞고 이렇게 고등어살을 쫘악~

갈라보며.. 오오~ 통통한 고녀석일세!


같이 들어있는 감자다 무를 밥에 슥슥 비빈 후

고등어 한점 올려 먹으면............

크으~~! >_<  이맛이징.. ㅋㅋ


가격이 좀 비쌌지만 그래도 맛은 괜찮았던 중문 덤당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