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간 전문적인 지식/라이프&시사

뼈에 이로운 홍화씨/노화막는 홍화씨

☆☆ 홍화씨



- 토종 홍화씨는 뼈에 관하여 참으로 이로운 것이라 할 수 있다.  뼈가 튼튼한 사람이 쉽게 암이나 당뇨병, 관절염, 신경통, 디스크, 중풍 같은 질병에 걸릴 리가 없고 몸이 허약하고 쉽게 피곤할 리가 없으며 일찍 죽을 리가 없다. 사람은 뼈가 튼튼하면 온 몸이 튼튼한 것이다. 뼈의 건강상태는 온 몸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척도이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영험한 약초가 산삼이지만, 토종 홍화씨는 그 산삼에 못지않는 효능을 지닌 것이다. 산삼이 미국, 캐나다, 중국 등지에서도 자라지만 우리나라에서 자라난 것만이 신통한 효과가 있듯이 홍화씨도 우리나라 토종만이 신비로운 효과가 있다.

  

토종 홍화씨는 부러진 뼈를 이어주고 선천적으로 허약한 뼈를 무쇠처럼 튼튼하게 해주며 오래된 어혈도 풀어 준다. 그리고 폐경기 여성들에게 많이 오는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뼈의 노화로 연골이 닳아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이 오는 퇴행성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그밖에 요통이나 괴사에도 효험이 있다. 또 선천적으로 뼈가 약하여 돌이 지나도 걷지도 서지도 못하는 아이에게 홍화씨를 먹이면 뼈가 아주 튼튼해진다.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홍화씨 만한 식품도 없을 것이다.

  

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이 되면 골절부위로 피가 몰려 혈종을 형성하는데 골절부위를 보호하고 뼈의 재생을 돕기 위해서이다. 이때 생긴 사혈과 어혈은 항생제를 적절히 쓰지 않으면 골절부위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염증이 생기면 뼈가 붙지 않아 오랜 세월이 흘러도 깁스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홍화씨를 복용하면 파혈, 생혈 작용 외에도 뼈를 붙이는 특별한 작용을 한다. 심한 골절이면 600g, 가벼운 골절이면 400g 정도를 복용하면 된다. 골절 즉시(깁스한 후) 복용하면 효과가 가장 좋고 골절된 지 2∼3일 지나면 치료기간이 2배가 되며 골절된 지 오래될수록 효과가 반감된다.

  

즉, 홍화씨는 골절(파골, 쇄골, 절골) 등의 뼈와 관련된 질병이나 골다공증, 고관절 마모 등에 특히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다.

골다공증이나 관절의 물렁뼈가 닳아 없어지는, 소위 고관절 마모에는 이 홍화씨보다 더 좋은 약은 없다. 특히, 여성의 갱년기에 오는 이러한 증상은 홍화씨를 40대부터 먹으면 뼈나 관절이 튼튼해져 고관절이나 골다공증이 예방된다.

  

또한, 비만증세와 지방간 증세가 있는 사람은 이 홍화씨를 복용하면서 죽염을 겸복하면 1∼2년 안에 상당한 효과를 본다. 홍화씨를 먹어 뼈와 힘줄, 힘살이 튼튼하게 되면 지방은 뼈 힘에 견제돼 저절로 줄어드니 힘들게 다이어트나 격렬한 운동 없이 상당 부분 비만이 저절로 해소된다.

 

토종 홍화씨 껍질에는 유기백금, 리놀산, 뼈의 성분인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다량 들어 있는데 유기백금은 부서진 뼈를 이어주고 뼈를 무쇠처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리놀산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으며 체내의 지방질을 분해하여 비만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eto H EX성분은 adrenaline이나 nor adrenaline의 혈관 수축작용을 억제하고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저감, 동맥경화, 심근경색, 혈액순환 촉진, 산후 질 수축 촉진, 생리통에 효험 있다.

 

홍화씨유(홍화씨 기름)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E(토코페롤)는 온갖 발암물질에서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 역할과 함께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효과 있다고 한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을 막는 데에도 비타민 E가 필요하다. 미국이나 영국 같은 나라에서는 모든 암환자에게 보조요법으로 비타민 E를 먹도록 권장하고 있다. 미국의 A. 패스워터 박사는 [암과 그 영양학적 치료법] 이라는 책에서 비타민A,C,E 같은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로부터 몸을 보호하여 준다고 했다.

   

●비타민E, 노인성 치매에 “아주 좋아”

-연구진은 비타민E를 가장 많이 섭취한 그룹이 가장 적게 섭취한 그룹에 비해 노인성 치매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치매 위험이 평균 25%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비타민E는 홍화씨 기름, 호두등 견과류, 해바라기씨 및 아마씨 기름과 시금치, 브로콜리 등에 많이 함유돼 있다.​

노화막는 홍화씨

- 경북대 식품영양학과 문광덕 교수팀에 따르면 국산 홍화씨의 지방 함량은 약 15%로 중국산(약 32%)의 절반 정도다. 게다가 혈관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 비율이 83% 이상이다. 특히 리놀산 함량(전체 지방의 74%)이 식용유 중 가장 많다. 이 지방은 사람의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으로 비타민F 라고 불린다.- 또 홍화씨엔 노화를 막아주고 생식 기능을 증강하는 비타민 E(토코페롤)가 100g당 11㎎이나 들어 있다. 그래서 '비타민 E와 F가 홍화씨의 인기 비결'이란 말까지 생겼다.

 

정리하면, 홍화씨는 다음과 같은 뼈 관절 계통의 질환 및 혈액 순환 계통의 질환에 효험이 있다.

  

1) 골절, 파골, 쇄골

2) 장기간 접골이 안될 때

3) 퇴행성 관절염, 골수염, 골형성부전

4) 뼈가 약하거나 발육부진 어린이

5) 목과 허리가 뻐근하고 팔다리가 저린 증상

6) 관절에서 딱딱 소리나는 증상

7) 강한 근골이 필요한 운동선수

8) 부인냉병, 산후회복(산모)

9) 허리 무릎이 아픈 증상

10) 골다공증

11) 골조승증, 골연화증

12) 무혈성 괴사

13) 요통, 디스크, 엉덩이가 당기는 증상

14) 교통사고후 회복

15) 갱년기 증세

16) 고혈압

17) 동맥경화증

18) 협심증

19) 생리불순, 생리통

20) 어혈 해소

21) 신경통

 

 

홍화씨가 골다공증 예방

 

- 부산대학교 구강생물공학연구소의홍화씨성분이 칼슘채널활성화, 조골세포 분화속도 및 골다공증환자의 골밀도에 미치는 영향임상논문에 의하면 홍화씨 성분인 Crude extracts와 Aqueous fraction이 골감소증 및 골다공증 환자의 골밀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결과 골감소증 환자에서는 현저한 효과(131%증가)를 일으켜 골밀도를 정상화 시켰으며, 골다공증 환자에서도 정상치는 아니지만 125%의 골밀도 증가율을 보인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전, 경북대 의대 이원정 교수와 대구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 최상원 교수팀은 보건복지부의 연구 과제를 통해 홍화씨의 약효성분을 분석, 동물실험을 한 결과 홍화씨에 함유된 ‘마타이레시놀’등 ‘폴리페놀’성분이 뼈를 형성하고 분화를 촉진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마타이레시놀은 에스트로겐 결핍으로 생긴 골다공증의 진행을 억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홍화씨는 KIST(한국과학기술원)의 성분검사에서도 습관성이 아니며 중독성과 독성이 없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 홍화씨는 장수(長壽)하는 식품 ※

  

뼈가 부서진데 정상복구, 뼈가 불러진[부러진]데 신비한 효과 있는데

  

우리 애들이 죽염하는 데서 노인이 일하는데, 술을 얼근히 먹고 높은 다리에서 떨어져 가지고 어깨팔 모두 불러졌는데 거 병원에 가서 공걸일[석고붕대] 해 놓으니 그게 하대명년(何待明年).

  

늙은이 뼈는 빨리 아물지 않으면 속에서 염증이 생겨 가지고 골수암으로 죽어도 안되는 거. 그땐 어하고 팔하고 다 잘라 버리고 죽으면 어떻게 되나?

 

그래서 내가 사흘 만에 공걸일 다 해놓은 걸 고대로 들고 가라. 그래 고대로 들고 가서 홍화씨를 구다가 며칠 먹어봐라.

 

약간 볶아서 슬쩍 볶아 가지고 한줌씩 넣고 삶아서 찻물로 먹는데 그렇게 고소할 수 없더래. 볶은 콩을 고아 먹듯이 그렇게 고소하더래.

 

그런 걸 사흘 먹으니까 어께 불러진 것이 나아가더래요.

 

그래서 지금 아주 건강체고 혈색이 좋아지고 사람이 더 좋아져요.

  

70이 넘은 늙은이가 혈색이 좋아질 수 없지. 거 어혈(瘀血)로 모든 육신이 곯았는데, 거 왜그렇게 좋아질까?

 

수(壽)하는 약이라.

 

약물 중에 산삼이 수해요. 걸 적당히 먹으면 백세상수(百歲上壽)는 누구도 해요.

 

그러고 홍화씨가 적당히 늘 차를 해두고 먹으면 백세상수는 누구도 해요.

 

- 출처 : 신약본초 전편(神藥本草 前篇)/청운당 농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