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ream, My Trips/국내

무료 다도체험 그리고 숲놀이터, 양평 용문사

■ 다도체험 장소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031-772-3370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70
https://naver.me/578UAiRn

네이버 지도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map.naver.com


용문사에 방문하게 되면 늘 코스가 정해져있었다.

입구에 있는 민속놀이 ::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물레방아 앞에서 사진찍기, 뒷쪽의 지압길 걷기

용문사 은행나무까지 올라갔다가 차한잔 마시기

이게 전부였었다.
그러다 매번 지나치던 농업박물관에 들어가보기로 했다.
기대없이 방문했던 박물관은 생각보다 알찬 구성이었고, 다도체험을 무료로 해주는 시설도 준비되어 있었다.


올라가면 우측에 출입구와 안내 입간판이 있다. 정해진 시간이 있긴하지만 입장객이 적으면 유동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신다.

들어서면 한쪽으로 다구들이 전시되어있다.


■ 다도체험 순서

보자기를 안내에 따라 벗겨낸 후 그릇들을 정갈히 정리한다. 이 또한 체험 과정이다.

양평의 특산물이라는 뽕잎차다.
무슨맛일까 궁금했는데 녹차보다 오히로 구수한 맛에 향도 좋았다.

미니약과도 함께 차림에 있었다.
성남 남한산성 다도체험은 비용을 내는 대신 다식을 만들어 볼 기회도 주어진다.

이렇게 체험과 용문사 둘러보기를 하고 내려오는데 야영장쪽으로 숲놀이터도 생겼다. 만들어진지 얼마 안되었는지 관리도 잘 되어있고 구성도 좋다.

■용문사 숲놀이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