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ream, My Trips/국내

[여수] 전라좌수영 거북선과 여수 밤바다


이번엔 여수다!!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밤바다가 12년도 3월에 발매된 후로

여수밤바다를 찾는 사람이 그렇게 많아졌고

여수엑스포도 엄청 인기 있었다죠?


그래서는 아니고,

순천을 여행하게 돼서 멀지않은 여수를

언제 또 내려가 볼까 싶어

내친김에 여수를 내려가 봤습니다.



여수는 전망대도 있고 밤바다도 좋고 풍광이 좋다던데...

저는 그닥 볼게 없다는 생각 뿐이었네요.

맛집도 못 찾았구요.


하지만 여수에는 전라좌수영 거북선이 있어

관람을 해봤습니다~



거북선 앞에 그리고 조금 올라가 보면 이렇게 관람안내가 붙어있어요.


전라좌수영 거북선 관람시간(연중무휴)

*3월 - 10월: 09:00 - 22:00

*11월 - 2월: 09:00 - 18:00


관람시간이 하절기엔 조금 더 긴거 같지만

혹시 모르지 저녁전에 관람 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전라좌수영 거북선 설명까지

거북선에 관해서 대충 알고있었지만

이렇게 설명을 보니 좀더 이해도 가고

더 가깝게 느껴졌어요~




이제 내부를 살펴 볼게요.

거북선 중심엔 이렇게

거북선 퍼즐과 탁본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그래도 온김에 뭐라도 가져갈 수 있으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 해서

조촐하게라도 마련해 둔것 같더군요ㅎ



이분이...

충무공 이순신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안내표지가 없더라구요 ㅎㅎ



내부를 쭉 둘러보면

이렇게 둘러볼 수 있어요.



별게 없네?

하는 순간...

아랫층으로 내려가는 층계가 있더라구요.


내려가보면 선실 내부가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었구나 싶어요.



포탄을 관리하는 곳




무기고 1



무기고 2



내부에 지키고 있던 병사ㅎㅎ




침실도 꾸며놨는데

뭔가 넘 힘들어 보이네요. ㅠㅠ



병사들을 위해 의원도

함께 타나봐요.

진맥을 하는것도 전시해 두었어요~ㅎ



배를 오래타면 병이 난다던데..

병사들의 먹거리가

당근, 계란, 오이, 대파라니 ㅠㅠ

좀 더 잘 먹는것처럼 꾸며놓았으면

좋았겠다 싶습니다.

그냥 전시물일뿐인데도 짠한 마음이 들었거든요.



식료품 보관소

식료품도 이렇게 많은데

먹고있는 재현이.. ㅋㅋ





거북선 내부를 봤다면

거북선 옆 전망대에서

거북선 전체도 한번 보셔야겠죠?


이렇게 전면을 다 바라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바다도 보인답니다~


전망이 좋죠?

건너다 보이는 섬은 장군도

그 뒤로 보이는 대표가 돌산대교

사진을 좀 잘 찍었으면

돌산대교 끝나는 지점에 팔각정도 보였을텐데

이놈에 사진기술이 좀처럼 늘지가 않네요 -_-;;

  




전라좌수영 거북선을 보러 들어오는 초입에

관광 안내소도 있어서

관광지도도 받아볼 수 있어요.      





이순신 관장

성웅 이충무공 동상 건립기

2012년 5월



자산공원

이충무공 동상 건립기

1967년 4월 28일





충무공 이순신의 일대기를 볼 수 있게

이런 건립물들도 있었어요.

여수에 내려오면

이렇게 충무공 이순신을

더 가까이 자세히

느낄 수 있는 자료들이 많았답니다.









송현마을과 난중일기







마지막으로

밤에 바라본 이순신 동상

   

여수 밤바다를 바라다보는

이순신 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