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ream, My Trips/해외

가보자! 세계 최대의 산호초 지대 그레이트배리어리프

최근 유행 중인 감염병 때문에 집콕을 해야만 하는 요즘, 그래서인지 더 여행을 떠나고 싶어 졌어요.

하지만 아직은 공항에 가기엔 무리라서 여행 가고 싶은 곳을 찾아만 보고는 해서 그중 한 곳!

호주 케언즈에 위치한 #그레이트_배리어_리프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 관해 짧게 요약한다면....

+호주 퀸즈랜드 가장 동쪽의 케언즈에 위치

+둘레 2,300㎞, 세계 최대의 산호초 지대

+면적 20만 7,000㎢

+2,900 여가지가 넘는 종류의 산호초

+유네스코 세계 자연문화유산 지정, 보호

 

이런 간단한 지식이라도 가지고 여행한다면 조금은 더 즐거움이 있겠지만, 지금 알아보려고 하는 것은 이런 건조한 정보들이 아니고 여행에 관한 것들이니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쨘~

 

■찾아가는 방법

+인천 공항 ↔ 케언즈 공항 간 국제선 직항 운행

 

■즐길 거리 및 인기 방문지

+미켈마스 케이(Michaelmas Cay) 크루즈

  -오션 스피릿(성능이 뛰어난 길이 32m의 요트) 요트 여행 : 케언즈에서 미켈마스 케이까지 매일 운항

  -거북이나 형형색색의 어류들 사이에서 다이빙, 스노클링 등을 즐길 수 있고, 요트 갑판에 누워 햇살을 즐기는 건 기본, 바닥면이 유리로 되어있어 바닷속이 훤히 내려다 보여 바다에 직접 들어가길 꺼려하는 분들도 바다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겠지요.

  -미켈마스 케이에는 23종 이상의 바닷새가 서식하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가장 두드러진 조류 서식지 중 하나

+하트 리프(Heart Reef) 위를 날아가는 수상비행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연의 불가사의, 하트 리프 위를 비행하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큰 감동을 선물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하트 리프가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에 있는 걸 모르는 사람도 한 번쯤 이 하트 모양의 리프 사진을 봤을 거랍니다.

하늘 위에서 맑은 청록색 바다를 보고 자연스럽게 하트 모양을 띄는 산호를 관찰할 수 있어요.

  -관광 비행은 에어 휘트선데이(Air Whitsunday) 및 지에스엘 항공(GSL Aviation)에서 휘트선데이 섬에 있는 화이트해븐 비치(Whitehaven Beach)의 백사장 투어와 함께 제공되는 코스 중 하나.

 

+도스본 트레일 트레킹

  -힌치브룩 아일랜드(Hinchinbrook Island)의 동부 해안을 따라가면 타운스빌(Townsville)과 케언즈 사이에 자연 그대로 보존된 열대 낙원이 펼쳐지며, 구름이 덮인 산, 정글 같은 열대우림, 청정 해역을 가로지르는 4일 여정의 도스본 트레일이 32킬로미터(20마일) 길이로 나 있습니다. 

  -나비와 새부터 악어, 거북, 듀공, 돌고래에 이르기까지 야생동물의 세계를 감상이 가능해요.

  -트레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7개의 캠핑 구역 중 하나에 투숙하려면 미리 허가서를 예약해야 하며, 카드웰(Cardwell) 또는 루신다(Lucinda) 등의 본섬 마을에서 페리나 수상 택시로 들어갈 수 있어요.

 

+야생동물 만나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섬들은 땅에서도 바다 못지않게 무수한 야생동물을 품고 있는 것으로 유명해요.

  -타운스빌 근해에서 페리로 단 20분 거리에 있는 마그네틱 섬(Magnetic Island)에는 코알라가 아주 많죠. 포옹을 좋아하는 이 동물은 섬 전역의 공원과 야생 서식지의 나무 꼭대기에 평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포츠 워크(Forts Walk)를 따라가면 최적의 장소에서 사방에 보이는 코알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데이드림 아일랜드(Daydream Island)에 가면 사람에게 친근한 노랑가오리 새끼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인공 산호섬, 리빙 리프(Living Reef)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산호섬은 140여 종의 어류와 산호 83여 종의 서식지!

  -서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Southern Great Barrier Reef) 해변에서 아기 거북이 부화하는 모습도 볼 수 있죠.

 

■숙소

+숙소의 가격은 현재인 3월엔 한화로 약 7~14만(1박) 정도면 가능하겠지만 여행하기 좋은 일명, 성수기에는 당연히 더 많은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건 호주에서도 마찬가지예요. 게스트하우스, 특급호텔, 저가 호텔 등 여행 중 숙박비용을 정하기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해요.

+지난 포스팅 중 헤이먼 아일랜드도 이곳 호중에 위치해 있답니다.

  헤이먼 아일랜드 포스팅 :: https://likeuni.tistory.com/473?category=890259

+추천 숙소

  -리조트: 해밀턴 아일랜드(Hamilton Island), 데이드림 아일랜드 리조트(Daydream Island Resort), 인터컨티넨탈 헤이만 아일랜드(Intercontinental Hayman Island)

  -호텔: QT 멜번(QT Melbourne), 시드니(Sydney)의 오볼로 울루물루(Ovolo Woolloomooloo), 퍼스(Perth)의 알렉스 호텔(Alex Hotel)

  -모텔: 자동차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이동 중 적당한 모텔을 찾아 숙박 가능

  -서비스 아파트, 홀리데이 유닛: 애들레이드(Adelaide)의 아디나 아파트먼트 호텔(Adina Apartment Hotel), 호바트(Hobart)의 소머셋 온 더 피어(Somerset on the Pier)

  -B&B: 남호주(South Australia)의 바로사 밸리(Barossa Valley)에 있는 매기 비어스 오차드 하우스(Maggie Beer's Orchard House)

  -팜스테이: 퀸즈랜드(Queensland)의 아웃백의 마운트 멀리간 롯지(Mount Mulligan Lodge)

  -캠핑과 글램핑: 카카두 국립공원(Kakadu National Park) 인근에 있는 바무루 평원(Bamurru Plains)의 사파리 방갈로, 뉴 사우스 웨일즈의 머지(Mudgee) 와인 지역에서 투명한 버블 텐트

 

■항공권

+평균 가격: 77만원

+가장 저렴한 월: 5월 - 53만원

+3월 가격: 63만원

 

■호주 여행상품: 호주관광청에서는 약 1만 4천여 가지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www.australia.com/ko-kr/facts-and-planning/book-your-trip/find-tours.html

 

■자주 묻는 질문

+케언즈에는 공항이 몇 곳?

    케언즈 공항 1곳

+케언즈행 직항 편을 운행하는 항공사?

    델타항공, Air Niugini, 콴타스, 싱가포르항공, SilkAir, 에어뉴질랜드, Alliance Airlines, 캐세이퍼시픽

+케언즈행 항공 요금이 가장 저렴한 시기?

    5월

 

[참고]

호주 관광청 :: https://www.australia.com/ko-kr

스카이스캐너 :: https://www.skyscanner.co.kr/

위키백과 :: https://ko.wikipedia.org/wik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