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간 전문적인 지식/요리조리

채소 싫어하는 아이도 채소를 먹게하는 애호박 보트

채소 싫어하는 우리집 아이..
지난번에는 가지피자를 같이 만들어 봤더니 그래도 자기가 만든거라고 꽤나 먹었다.
역시 요리를 함께하면 효과가 있다 싶어 이번엔 애호박 보트에 도전해 본다.


[재료준비]
*집에있는 채소, 햄이나 베이컨 등 자유롭게 활용 가능
애호박 1
양파 1반개
만가닥버섯 한줌
햄 조금
모짜렐라 치즈
스파게티 소스
파인애플 한덩이
*옥수수, 올리브 추천

[애호박 보트 만들기]
1. 준비된 재료 중 햄, 양파, 버섯을 작게 잘라준다.
2. 파인애플도 작은 조각으로 잘라 준비한다.

3. 애호박을 길게 반으로 잘라 가운데를 파낸다. 숟가락 활용.

4. 애호박에 소금을 살짝 뿌려 180도 오븐에 5분 정도 굽는다


5. 소금뿌려 구워낸 호박에 파마산치즈 또는 버터를 발라 180도 오븐에  5분 정도 다시 굽는다.

6. 애호박이 구워질 동안 버섯, 양파, 햄을 팬에 복아 익혀둔다.

7. 2차로 구워낸 호박안쪽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준비하누재료를 골고루 올려준다.


8. 모든 재료를 올리면 마지막으로 치즈까지 올려 180도 오븐에 치즈가 녹을때까지 구워준다. 호박이 잘 익은 식감이 좋다면 굽는 시간 10분 이상 추천.


마지막 완성 사진이 없다.
완성해 꺼내 그릇에 담고보니 너무나 맛있킄 비쥬얼이 내 정신을 빼놨다. 배고픔도 한 몫 거들었다.
이미 먹고나니 사진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늦었다...

맛은 가지피자 만큼 맛있다.
호박의 살캉한 식감을 좋아해 치즈가 녹을때까지만 익혔는데, 예상한 맛보다 훨씬 맛있었다.

가지와 애호박이 제철인 요즘 추천할만한 매뉴다.!! 꼭 해먹어 보자. 쉽고 맛있는 제철  요리는 많지 않다.


제철 채소 추천요리
삐쭉 빼쭉 텃밭 가지로 여름철 별미 가지찜 만들기
https://likeuni.tistory.com/m/582

삐쭉 빼쭉 텃밭 가지로 여름철 별미 가지찜 만들기

더운 여름 별미라고 하면 몇 가지 생각나는것이 있다. 호박편수, 오이미역 냉국, 콩국수, 열무국수, 초계국수 이런것들이 있다. 그 중에 여름에 풍성하게 자라나는 보라색 채소 가지를 이용한 요

likeun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