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간 전문적인 지식/라이프&시사

담배값? 담배는 담배세라 불러야하는 세금일지도...

우리는 보통 담배값에 관해 이야기 하곤 합니다.

 

 

 

 

이번 보건복지부의 담배값 인상에 관한 내용은 흡연자 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흡연자분들은 담배값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거고 특별한 생각이 없으실 수도 있고 한데요.

저는 비흡연자라.. 담배값이 너무 싸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ㅎㅎ

주변에 담배를 피면서 돌아다니시는분들 보면 정말.. 아휴.. 따라가서 콩!!하고 딱밤을 때려주고 싶을 정도니까요.

각설하고, 우리나라 담배값은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담배값이 인상된다고 해서 흡연율이 대폭 줄어들 것인지는 막상 인상을 해봐야 알 것 같네요.

이 담배값이라는 표현은 담배세라고 해야 맞는 말일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아래 내용을 보시면 알게 되실거에요.^^

 

 

담배값 인상! 세금은 얼마나 될까?

 

 

 담배값

 2,500

 세금

담배소비세 

 641

 지방교육세

 321

 건강증진부담금

 354

 폐기물부담금

 7

 부가세

 227

 세금합계

 1,550

 담배출고가

 950

 

시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2,500원짜리 한갑에 붙는 세금이 무료 1,550원!!

총 가격에서 62% 차지하네요.

보건복지부가 바로 이 세금을 50% 인상하겠다고 발표를 했는데,

이렇게 되면 기존 2,500원짜리 가격이 약 3,300원 정도가 될 예정입니다.

흡연자분들의 반발이 좀 있을 것 같지만, 비흡연자인 저는 흡연율이 줄어드는지에 관심이 가는것 보다는 이런 세제 확보를 통해서 다른 세금이 좀 낮아졌으면 하는게 바람입니다!!

 

이렇게 봤을때 이번에 가격이 오를것으로 생각되는 담배의 가격을

 담배값이라고 부르기보다는 담배세!라고 부르는게 맞을 것 같지않나요?

 

담배값이 오른다는 이유 때문에 금연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몸을 생각해서 주변의 여성과 아이들을 생각해서 금연을 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모두 금연하셔서 건강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