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REVIEW !!/맛집&식도락

[동대문/동묘 맛집] 쫄깃하고 고소한 만두를 호로록~ 동묘앞역 해물원칼국수

두어달 전 쯤 생생정보통이었는지 생방송투데이였는지...

저녁시간 무렵 TV에서 방송하던 프로그램을 보다가

저긴 꼭 가봐야지!!했던 곳이 있었다.

바로 동대문 옆 동묘앞역에 내리면 바로 있는 동묘맛집 해물원칼국수!!


간판은 해물원칼국수로 되어있고 칼국수가 싸면서도 맛있는 집이지만

이곳에서 파는 만두 또한 정말 특별한 만두라 할만했다.


간판이 이렇게 칼국수전문점으로 되어있어요.

아마도 개업 초기에는 칼국수만 하셨었나봐요.



매장을 들어서면 이렇게 주류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붙어있어요.

아마도 이곳은 손님이 많기도 하고 간단한 식사메뉴이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을 빨리 돌리고자 하는것

그리고

주류 손님이 있으면 분쟁이 생기게 되는 것

등등 때문에 주류 판매를 안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곳은 딱!! 밥집이니까

다른 손님들도 큰 불만이 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오홋!! 요 자신있는 문구!!

1등급 밀가루와 생면을 사용하는 원칼국수라고 합니당 ㅎㅎ


그리고,

예전에는 주인장의 인심이 더 후했었는가봐요.

공짜 밥이라고 많이 퍼서 많이 남겼었나봐요.

저는 칼국수나 만두국에 밥말아 먹는걸 별로 안좋아하지만

남자분들은 만두국의 만두를 으깨서 같이 잘 말아 드시는 분들이 있긴하잖아요~


물과 반찬은 셀프라고 하지만

처음에 반찬은 가져다 주시고 물만 셀프, 그리고 추가 반찬이 셀프였던걸로 기억 나네요.


실내는 주방을 제외하고 총 3곳으로 나뉘어요.

이곳은 외부에서 봤을때 간판이 보였던곳인데,

테라스 쪽을 이렇게 구성했다고 보시면 되겠어요.

저처럼 혼자 방문한 손님들은 이렇게 구성된 테이블이라 부담없이 앉을 수 있었답니다.


이곳은 매장으로 들어서자마자 이렇게 되어있었어요.

이렇게 보시니까 옛날 한옥집같은 ㄱ자 혹은 ㄷ자 구조의 집을

테라스를 수리하고 마당쪽에도 지붕을 얹은것같네요.

이곳은 마당 겸 사장님과 종업원 분들이 작업도 하고 앉아도 계신 그런 곳이었었어요.


오른쪽으로 냉장고가 보이시죠?

냉장고 왼편으로 만두를 열심히 빚고 계시는 3분이 있었는데

분주한 다른 종업원분이 가리셔서 나오진 않았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음식을 하는 것 같아요.

그러니 사람들이 다 보는곳에서 조리도 하고 만두도 빚는 것 아닐까요? ㅎㅎ


여기가 바로 물을 셀프로 떠갈 수 있는 음수대!!



저는 테라스쪽에 앉았는데 벽에 이렇게 메뉴가 붙어있어요.

여름엔 냉면도 하네요~

여름에 메밀막국수와 만두 먹으러 한번 더 가봐야겠어요 ㅎㅎ

메뉴가 전체적으로 정말 저렴하네요


메뉴를 선불요금으로 주문하고 잠깐 기다리면 나와요.

전 떡만두국을 시켜봤어요.

요런 비주얼로 저의 식욕을 돋게 해주네요.


고명으로 올려진 김을 휘휘 저은 후 만두를 하나 꺼내봅니다.

앗!! 그냥 보통 만두와는 다르게 생겼어요.

마치 완탕같은 비주얼~


반을 잘라보면 속이 이래요!

저 파란게 부추가 아닌 나물이라는 사실!

바로 참나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참나물은 된장양념으로 두부를 으깨넣고 무치면 참 맛있는데,

이렇게 만두로 만드니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맛이 있네요.


이렇게 속이 꽉찬 만두가 들어있는 만두국을 흡입하고나니...

만두가 더 먹어보고 싶어져서 그만..


이렇게 만두 한접시를 더 시켰어요 ㅋㅋ

배가 불렀지만 언제 또 올지 알수없어서 손만두를 더 먹기로 결론을 내렸었요 ㅋ

손만두 한접시를 시키면 만두 8알이 짭쪼름한 양념간장과 함께 나와요.


손만두로 나온 만두는 만두국에 들어가는 만두와 똑같은 만두지만

쪄냈기 때문에 좀 더 쫄깃한 만두피의 맛으로 즐길 수 있죠.

만두의속은 역시나 이렇게 참나물과 양념들로 알차게 채워져 있어요.


ㅠ_ㅠ 그렇습니다.

이렇게 한컷 찍어놓고 정신없이 만두를 흡입하고 고개를 들고나니 뭔가 민망.. ㅋㅋ

다른 손님들은 만두나 칼국수 한그릇 먹고 배부르다며 가게를 나섰는데 전 메뉴 2개를 그냥 호로록... 아하하..


정말정말 맛있는 원칼국수의 4천원짜리 만두국과 손만두!!

이 근처에 갈일 있으면 손만두 2접시 먹고와야겠어요 ㅋㅋ

만두국의 국물은 다른곳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만두는 이집만의 비결로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니까요~


02-2234-8814 /  동묘앞역 해물원칼국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