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확인서 발급하기 / 소기업 확인서 발급하기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하기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모두 한곳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온라인!!이라는 편리한 매개체를 이용해 SMINFO사이트(http://sminfo.smba.go.kr/)에서 발급이 가능해요.

그렇다면 이제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one-stop시스템을 이용해 발급절차를 알아 볼게요.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절차 변경 및 갱신방법 안내.hwp

 ↗↗↗↗↗↗↗  요것은 사이트에서 퍼온 23쪽짜리 안내문

우선, 저희 회사는 법인이며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그 내용을 바탕으로 알려드린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


1)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사이트인 SMINFO 방문 후 로그인


2) 로그인 했다면, 상단 메뉴 중 [중소기업확인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를 클릭해 주세요.


3) 신청서 페이지가 나오면, 전체동의 체크 후 '확인' 클릭


4) 본격적인 신청서 작성 페이지!! 기업의 정보를 아래 내용에 * 표시들은 모두 기재해 주세요.


5) 기재 후 저장 > 다음을 클릭하면 다음 내용을 작성 할 수 있는 신청서 페이지가 나옵니다.

재무 정보를 확인해 입력할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입력해 주세요.


6) 다음은 주식현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대표자 분들이나 개인들이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생각되지만,

다른 기업이 가지고 있다면 아래 입력란 중 '구분'에서 선택해 입력해주시면 되겠어요.

아래 빨간표시처럼 행추가를 통해 지분구조를 입력할 수 있답니다.


7) 기업이 다른 기업에 출자한 내용을 입력하는 곳으로 이동 후 출자된 내용이 있다면 모두 입력해 주세요.

이곳도 마찬가지로 행추가를 통해 입력란을 추가할 수 있어요.


8) 출자정보까지 모두 입력했다면 이제 다 끝났네요.

이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적어주세요.

여기에서 이메일 정보는 꼭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9) 위 8번에서 이메일 주소를 정확이 적어야 하는이유!!

바로 이렇게 메일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완료됐다고 내용을 몇분 이내로 보내오기 때문이에요.


10) 메일에서 알려준것처럼 사이트를 방문해 [중소기업확인 > 확인서발급] 메뉴로 이동하시면,

조회결과가 나올거에요.

조회결과에서 선택을 하시고 [확인서 발급] 버튼 클릭


11) 짠!! 중소기업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회사 정보 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내용을 지우고 올려봤어요.

어때요? 참 쉽죠? ㅎㅎ

14년도까지만 해도 우편으로 회사의 서류를 제출하고 우편으로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나 편리해지다니!! 우리나라의 행정도 점점 더 편리하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네요.

참 쉽게 회사에서 필요한 확인서를 받아볼 수 있어서 감동행정이라고 살짜쿵 불러줘야 겠네요. ^^

모두 편리하게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받아보세요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