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REVIEW !!/맛집&식도락

[순천만 맛집] 꼬막정식 잘하는, 순천만일번가

 

순천만일번가

061-745-2100

영업시간: 07:30-21:00

(매일 영업, 연중무휴)



순천 여행을 하게 되면서

순천은 뭐가 맛있을까?

알아보니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도 나왔던

꼬막정식집이 있더라구요.


순천만 바로 앞에 위치한

순천일번가


순천만 일번가는 뒷쪽으로

주차장이 있는데

건물 바로 뒤 말고도

주차장이 한쪽으로 더 있으니

주차장이 다 찼어도 당황하지 말고 주차하세요.

 

 


내부로 들어서면

12시쯤이었는데

벌써 이렇게 꽉꽉 들어찬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어요.

 


음식점이 좁아서 그런가?

하시겠지만

들어가 둘러보면

엄청 넓은집에

엄청 많은 사람들이

식사중인걸 알수있었어요.


자!

그럼 메뉴를 볼까요?

묶음메뉴로 즐길수도 있고

단품메뉴로도 즐길수 있고

참 좋지요?


생 막걸리도 팔았는데

아쉽지만 이날은 낮에 먹다보니 skip!



게장, 갓김치도 직접 담궈

포장 판매한다고 붙여있더라구요.

게장을 개인적으로는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관심이 없었지만

게장도 맛나다고 하더라구요.


여수하면 갓김치도 유명하니

포장해 싸가면 좋겠다 생각도 들었어요. 



주방쪽을 이렇게

어느정도 오픈해있어서

그래도 깔끔하게 조리하는구나

하고 볼수있었어요. 

 


음식이 나올때까지 조금 기다리면서

정문 사진도 찍어봅니다.

일번가식당이라고 엄청 크게 걸려있네요.


음식점 정문에서 건너편으로 보면

바로 이렇게 순천만 입구가 보여요.

엄청 가깝죠?ㅎㅎ 



간판과 메뉴 홍보가 엄청 어지러워요. @_@ 



가장 충격적인건 바로 이거..

순천시지정맛집

이라는 글자가

뭔가 붉은색으로 궁서체까지 -_-;;

으으 무섭 ㅋㅋ 




음식이 짜라란~ 하고 나오면

이렇게 푸짐해요.

가짓수가 많아서 미쳐 다 못먹었고

특히

낚지호롱이 나와서 참 좋네요!!

음식이 전반적으로

손맛이 좋다! 느껴졌어요. 

 



된장찌개도 구수~~하니

간간하게 잘 끓였구요.

 


꼬막정식이니 꼬막이 나왔겠죠?

순천만일번가에는

요거요거 꼬막 엉덩이쪽을 따서

꼬막 껍데기를 벗겨낼 수 있는

도구가 자리마다 하나씩 있답니다




요 도구를 이용해 껍질을 까면

엄청 쉽게 꼬막 껍질을 벗겨낼 수 있어요.

그럼 이렇게 짜잔~하고 다 까지는거죠 




그리고 또 하나의 맛난 음식

꼬막무침! -ㅠ- 

 



꼬막무침은 함께나온

큰 대접에 밥과 함께

비벼주면 끝나죠.



꼬막무침을 비비고 나면

양념장 꼬막이랑 같이 먹으면

뭐... 할말 없죠 ㅎㅎㅎ 

 



반응형